안녕하세요 십이지천을 아주 재미있게하고있는 2 서버 "던힐"입니다.
말씀드리기 전 일전 개선아이디어 응모에 당첨되어 금화도 잘 쓰고 있습니다.
개선아이디어에서 요청하는 내용을 다시 정리해서 올립니다.
1. 유저가 있어야 게임사도 운영이 됩니다.
-고 과금 유저든 소 과금 유저든 상대할 유저가 있어야 재미가 있습니다.
제안 : 현재 고 과금 유저들은 계속된 캐시 아이템으로 흥미를 잃어가고 있으며 소 과금 유저들은 진입장벽 자체가 높아서 게임 이탈률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.
2. 캐시 아이템보다는 조합으로.
-현재 캐시 아이템은 기본(1급, 신급) 등을 처음에 배포 캐시 유도를 합니다.
제안 : 캐시보다 금화 유도결제를 유도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. 이런 글을 쓰면 안 좋게 보는 타유저분들도 분명히 계시겠지만 회사가 운영되어야 유저도 게임을 할 수 있으니 당연한것이라 생각됩니다.
ex) 하품 신급 3ea 조합 -> 확률적 1품 조합1천에서 2천 금 화로 조합되며 조합 원재료 이외 재료파괴
ex) 1품 신급 3ea 조합 -> 확률적 2품 조합3천에서 5천 금 화로 조합되며 조합 원재료 이외 재료파괴
-경험치 승계
ex) 명급 영물(10.00%) -> 신급 영물(8%)
경험치 이전 시 해당 경험치 1%당 천금 화로 최대 80% 승계
금일(25.02.19일) 업데이트 된 신급 영물(70%)의 가장 큰 잘못된 점입니다.
현재 고 과금 유저들은 영물 뽑기에도 금화 혹은 캐시가 들어갔는데 단순 뽑기로 신규 오픈이후(신급 영물 적용) 대략 3개월 동안에 게임을 한 것은 물론 게임에 애정도 또한 하락합니다.
게임에 애정도는 지키며 신규 유 저들도 랭커를 따라잡을 수 있게 승계 처리를 한다면 명급 영물의 소진 및 장터(금화의 회전)도 활발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.
위 시스템을 제안 드리는 이유는 현재 하품 아이템이 이전 보, 명 아이템 급으로 사용처가 없으며 게임트레픽은 계속적으로 늘어나는 중이라 생각됩니다. 확률적인 제련이며 금화 사용처 개선 및 게임트레픽도줄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.
3. 변신시스템
-현재 환상진결에 적용되는 수라 변신시스템을 조금 더 넓게 제안합니다.
제안 : 각 서버별랭커 및 세력별 랭커에게 차등 지급 형식차등 제안은 속도 및 버프 등 다양하나 위 내용을 제안드리는 이유는 현재 서버별 특정 세력에 많은 유저들이 모여 한 세력이 우위 점을 정하고 타 세력의 경우 세력전 및 성석전 참여조차 없습니다. 동 서버에서 한 세력에 힘이 집중되지 않기 위해서 서버의 랭커에게도 지급하고 세력별 랭커에게 이점이 있다면 잘 만들어진 세력전 및 성석전에 참여 유도로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.
혹여나 위에 변신시스템이 아이템으로 적용된다면 캐시 아이템이 아닌 드랍형식으로 많은 기존 유저들도 금화 수급을 용이하게 만들거나 현금(금화가)이 될 수 있는 아이템이므로 신규유저 확보가 수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.
4. 새로운 무공
-현재 세력전 및 성석전의 참여시 각세력별 원거리 무기로 싸움이 치중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.
제안 : 원거리 무기 유저와 일격에 거리를 좁힐 수 있는 무공 반대로 원거리 유저는 일격으로 도피하는 무공이 되겠네요.
-진법 관련
현재 저렙유저 및 소 과금 유저들의 세력전 및 성석전등 참여가 낮은 이유는 저렙 및 소과금유들은 일격에 당하다 보니 흔히 오뚜기 처지입니다. 10분 동안 죽고 살아나는 것을 좋다고 하는 유저는 없을 것입니다.
제안 : 동세력 동일 진법을 시행시 각 세력 구간 내의 타 세력 공격력 감소 혹은 이동속도 및 공격 속도 감소
위 제안은 성석전의 경우 저렙 및 소 과금 유저들의 참여로 성석 방어에 용의할 듯 생각됩니다.
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현재 문제점입니다.
-초식별 특장점이 너무 없습니다.
4초보다 6초가 데미지가 더 나오는 것은 모든 유저들이 알고 있을 것입니다.
다만 스킬사용시 임팩트? 발동임팩트시 시간차이가 나고 있습니다.
4초보다 6초가 느립니다.
더 데미지는 들어가지만, 일격 싸움이 대부분인 파천일검에선 속도에 대한 어떤 아이템 혹은 무공의 차이가 없습니다.
무기별 공격거리 개선 및 무기 혹은 무공별 공속에 차이가 있어야 합니다.
-신규 서버가 정말 답인가?!
현재십이지천은 많은 시리즈로 운영되었습니다. 새로운 서버가 오픈하고 고 과금 사용자가 유입되어 초반에는 유지되나 지속적인 신규 유저들은 줄어들며 고 과금 고 랭커 들도 계속되는 캐시 아이템으로 지쳐가는게 현실입니다. 위에 제안 들였던 것들이 명확한 해답은 아니겠지만 고과금유저들이 게임을 오래도록 즐기며 투자할 수 있고 신규유저들도 고 과금 유저를 따라잡을 수 있는 그런 대답아이템의 희망을 품고 게임을 할 수 있게 해주세요~
두서없이 쓴 글이라 혹여나 운영자분들이나 게임을 즐기고 계신 유저분들이 불쾌하게 글을 읽으셨을지 모르겠습니다. 게임을 즐기고 있는 한유저로써 더욱 게임의 발전이 있기를 희망하는 글이니 불편한 마음으로 읽으셨다면 죄송합니다.
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글을 마무리 짓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